지금까지 FC바르셀로나와 경기장 캄프누의 모든것을 속속들이 공개해보았습니다.
자세히 다뤄보고싶은 욕심에 이야기가 다소 지루하게 전개된듯도 합니다. 이번 열두번째 이야기로 'FC바르셀로나와 캄프누의 모든것'은 마지막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잘못된정보가 있으면 언제라도 지적 환영합니다. 확인하고 수정하겠습니다.



정말 마지막 순서로 지하 FC바르셀로나 기념품 매장에 잠깐 들르기로 한다. 지나는 길에 마무리 정돈이 한창인 조형물이 눈에 띈다.

' 요한 크루이프 아냐, 이거? '

문득 요한 크루이프를 닮았다는 인상을 받는다.


요한 크루이프. 그가 감독으로서 FC바르셀로나에 남기것은 대단하다. '아름다운 축구' , '공격축구' 로 대변되는 현재 클럽의 색깔은 요한 크루이프가 입힌것이다. 현재의 주제프 과르디올라가 요한 크루이프가 쌓아올린 업적을 넘을수 있을까?

모르면 배우자!

1973-74시즌 선수로서 활약, 1960년이후 13년만에 리그 우승컵을 클럽에 안겼으며 그 해 발롱도르를 수상한다. 1988년, 요한 크루이프가 클럽에 감독으로 다시 돌아오고 훗날 드림팀이라고 불리게 된 선수들을 소집한다.(현재 FC바르셀로나의 감독인 주제프 과르디올라도 당시 멤버중 하나이다.) 이후 1991년부터 1994년까의 라 리가 4연패, 세번의 스페인 슈퍼컵, 1989년 UEFA 위너스컵, 1990년 코파 델 레이, 1992년 유러피언컵등 총 11개의 우승컵을 들어올려 역대 FC바르셀로나 감독 중 최장기 연임 감독이자 가장 성공적이었다는 평가를 듣는다.

참고, 내용출처 : http://en.wikipedia.org/wiki/FC_Barcelona#History











' 이야.. 머 이런거까지 팔어? 세탁기에도 빨강, 파랑 입혀서 팔 사람들일세...'

매장 규모와 종류와 입이 벌어진다. 가전제품을 제외하고는 모든게 있다. 축구용품과 열쇠고리따위의 기념품은 물론이려니와 방석, 쿠션, 지갑, 심지와 노트와 연필, 지우개까지 있다. 가격? 아주 비싸다.


FC바르셀로나 경기장 캄프누에서의 마지막 기념촬영.


' 내 생전에 이곳을 또 올수 있으려나... '

관중들의 환호성이 들리는듯하다. FC바르셀로나의 역사는 눈부시고 캄프누는 정말 환상적인 곳이다. 난 이미 FC바르셀로나의 팬이 되었다.

바르샤 화이팅이다.

Posted by 칠자매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