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바르셀로나와 경기장 캄프누의 모든것을 속속들이 공개해보려고 합니다.
지루하리만큼 자세히...
그 세번째 이야기는 캄프누 경기장 필드입니다.



` 우와!! `

그냥 탄성이 나온다. 내 주변에는 나와같은 처지인 소수의 FC바르셀로나 캄프누 투어객뿐, 너무도 조용한 1월의 아침이건만 경기의 함성이 느껴지는듯 무척 흥분된다.

"Més que un club" (More than a club). 머리에 되뇌일수록 맘에 정말 든다.


저 전광판이 90분을 지나면서 고조될 FC바르셀로나 서포터들의 함성, 혹은 야유. 그 열정이 느껴지는듯 하다. 근데 정말 여기있는 의자가 9만 8천여개?

모르면 배우자!

카탈루냐 지방에 있는 도시인 바르셀로나의 자랑은 뭐니뭐니해도 오랜 전통과 화려한 역사를 자랑하는 축구 클럽, FC 바르셀로나다. 1899년에 창단되었고 홈 경기장 캄프누(Camp Nou)는 관중 수용인원 98,772명으로 유럽에서 가장 크고, 세계 11번째 규모다.

참고, 내용 출처 : http://en.wikipedia.org/wiki/Camp_Nou

필드의 잔디는 밟지 못하도록 안내원들이 통제한다.
...
...
...
하지만 밟았다. ^^V


이곳이 FC바르셀로나 벤치다. 감독자리에 앉아서 기념촬영해야하는데, 쩝...


관중석에 위치한 출구로 빠져나와 기자 인터뷰실로 향한다. 여기... 인줄 알았는데 아니란다. ' keep going ' 하란다. 아마 바르셀로나 지역 방송 중계실이 아닐까.


여기가 인터뷰룸이다. 기자들이 가득차고 플래시가 분주하게 터지는 상상을해본다.


이곳도 용도가 불분명하다. 인터뷰룸 바로 뒷편에 위치한점, 협찬사의 로고들이 빼곡한걸로 보아 짤막하게 선수와 스탠딩 인터뷰를 하는곳, 믹스드존이 아닐까싶다. 캄프누 필드는 물론이려니와 이곳도 상당히 인상적이였는데, 사진으로는 역시 전달이 안된다. 내가 보고 느낀것과 비교할때 무언가 15% 부족하다.

캄프누 필드와 관중석은 동영상으로 담았다. 그래도 여전히 10% 부족하다.



Posted by 칠자매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