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바르셀로나와 경기장 캄프누의 모든것을 속속들이 공개해보려고 합니다.
지루하리만큼 자세히...
그 여섯번째 이야기는 FC바르셀로나 박물관입니다.



FC바르셀로나 캄프누의 원정팀 대기실, 필드와 관중석, 인터뷰실과 믹스존 그리고 기자석을 마지막으로 경기장 관람은 끝이난다. 앞장서있는 일행을 따라 무심코 걷다보니 눈에띄는 커다란 FC바르셀로나 휘장. 박물관이다.


FC바르셀로나 박물관의 첫번째 코스는 멀티미디어관이다. 어두컴컴한 내부에 들어서니 화려한고 거대한 크기의 스크린과 웅장한 함성들에 압도된다.


' 이야.. 잘해놨네...'

입구에 들어서니 좌측으로 보이는 오디오 감상존. 음향관이라고 하면 너무 진부한 표현인가? 모던하게 잘 꾸며놓았다는 생각이 든다. 얼른 헤드폰을 하나 낚아채서 귀에 뒤집어 쓰는 순간, 어마어마한 관중들의 함성에 짜릿한 전율마저 흐른다.


FC바르셀로나 공식, 비공식 응원가에서부터 지금은 불러지지 않는 올드송 그리고 선수 개개인의 응원가는 물론이려니와 클럽 팬들의 함성과 야유, 골이 터졌을때의 환호성까지 모든걸 들을수 있다. 따로 녹음실에서 작업한것이 아닌 캄프누 경기장에서 벌어진 실제 경기중에 녹음된것이라 그런진 정말 그 느낌이 다르다. 눈만 감으면 9만 8천여 관중속으로 빨려들어가 버리는 느낌이다.


" THE SONG OF BARCA "

FC바르셀로나 공식 응원가의 역사를 짧막하게 소개해주고 있다.


FC바르셀로나의 응원가 가사가 전세계 각국 언어로 적혀있다. 대부분의 유럽국가와 일본, 중국은 물론 심지어 필리핀어까지 보이는데, 한국어는 보이질 않는다. 정말 모든게 맘에 드는데, 요거 하나가 씁쓸하다.


" THE ENTIRE STADIUM IS A ROAR "

' Camp Nou has its own language '

골이 들어간 순간, 9만 8천여명의 팬들이 내지르는 독특한 함성, 환호는 현지중계되었던 축구경기를 뒤늦게 유투브등을 통해 볼때 느껴졌던 유럽인들의 열기, 아우라 그 자체다. 골이 들어갔을때, 상대팀에대한 야유, 아쉬움등 4가지 상황에서 터져나오는 현실감 가득한 목소리를 골라서 들을수 있다.


사실 음향관보다 나를 먼저 사로잡았던 스크린관. FC바르셀로나 뮤지엄의 입구로 들어서는 순간 좌측으로는 음향관, 우측으로는 스크린관이다. 간신히 억누르고 음향관부터 관람하였던 것인데, 이미 100점 만점이다. 이곳은 또 무엇을 내게 보여주려나...



Posted by 칠자매별